Avalonian Roads

환영한다, 알비온 온라인의 모험가여.

아웃랜드, 로얄대륙을 거닐다 보면 필드에 여러 개의 포탈을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미니맵에 표시되는 소용돌이 모양의 포탈이 눈에 띈다. 이것은 아발론의 길로 이어지는 포탈이다.

필드에서 본 아발론의 길 포탈

통과 인원의 제한

이 포탈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보면, 몇가지 정보가 표시 된다. 아래 캡쳐를 예로 들면, 이 포탈은 Suyitos-Axaesum이라는 맵으로 이어진다. 0/2라는 표시는, 지금 지나갈 수 있는 인원은 0명이고, 최대 2명까지 지나갈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의미다. 그 옆의 00:25라는 표시는 25초 후에 지나갈 수 있는 인원이 충전된다는 의미다. 집합 12시간 54분이라는 표시는, 12시간 54분 후 이 포탈 자체가 사라진다는 의미이다.

통과 인원이 제한된다.

알비온 온라인의 포탈은 색깔로 적정 인원을 구별할 수 있다. 녹색은 솔로, 파란색은 그룹, 노란색은 레이드이다. 아발론의 길 포탈 색깔도 이런 규칙이 적용된다.

색깔이용 인원 충전 수
녹색2명
파란색7명
노란색20명
포탈 색깔별 인원 수

아발론의 길에 들어가보면

그래서 들어가보면, 포탈에 적힌 지역으로 이동한다. 맵 이름이 평소와 다르게 길다면, 아발론의 길이다. 일단 필드는 블랙존 판정이다. 노란색으로 이루어진 직선길은 아무 것도 없어 빠르게 이동할 수있다. 갈색은 몹들이 있는 골목길이다.

아발론의 길

그런데 보면 아발론의 길은 여러 개의 포탈로 이어진다. 각각의 포탈은 또다른 아발론의 길이나, 아웃랜드, 로얄대륙으로 이어진다. 그래서 포탈에서 포탈로 계속 이동할 수 있다. 대도시의 포탈을 이용하지 않고도 아웃랜드와 로얄대륙을 이어준다는 점에서, 잘만 활용하면 굉장히 편리하다. 또 자기가 이용한 포탈은 테두리가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찾아가기 쉽다.

내가 들어온 포탈 색은 상관없다

또 내가 들어온 포탈의 색깔과 상관없이, 다양한 색의 포탈로 이어진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포탈 색깔은 이동 인원만을 구별하는 것이지, 아발론의 길 컨텐츠와는 상관이 없다.

맵은 4, 6, 8 레벨 중 하나이다. 따라서 자신의 IP와 인원을 고려해서 컨텐츠를 즐기자. 아발론의 길에는 자원, 던전, 필드몹 등이 있다.

자원과 자원몹이 많기 때문에 채집을 목적으로 해도 된다. 필드몹과 던전은 색깔로 난이도를 구별할 수 있다. 던전은 아웃랜드, 로얄대륙에서 보던 것과 동일하다.당연히 녹색은 솔로, 파란색은 그룹, 노란색은 레이드라고 보면 된다.

필드몹과 보상

필드몹은 평소 보지 못한 외계인의 형상이다. 아발론이라는 것 자체가 외계인의 습격이라나 뭐라나. 필드몹을 처치하면 상자에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발론 아이템을 만들 때 필요한 아티팩트는 이런 아발론 관련 컨텐츠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필드몹과 상자 보상

아발론의 길 내부에 은신처 가능

파란 크리스탈이 존재하는 맵이 있는데, 여기서는 아웃랜드처럼 은신처를 지을 수 있다. 물론 파괴될 수도 있다는 점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