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rupted Dungeons

환영한다, 알비온 온라인의 모험가여.

오염된 던전

2020년 8월 12일 Rise of Avalon Update로 생겨난 컨텐츠다.

PVE와 PVP를 동시에 할 수 있는 1인용 던전이다. 기존의 랜덤 던전과 헬게이트의 중간 정도의 성격을 지닌다. PVP가 반강제적인 솔로 랜덤 던전 혹은 1인용 헬게이트라고 생각하면 쉽다.

오염된 던전의 입구는 로얄 대륙과 아웃랜드의 4티어 이상의 필드에서 무작위로 생성된다. 입구는 솔로 랜덤 던전과 비슷한 모양이지만 주황색 포탈이다.

오염된 던전 입구

오염된 던전은 헌터, 스토커, 슬레이어 3단계로만 구분된다. 또한 던전의 티어는 입장하는 필드의 티어와는 상관없다. 즉 레드존 7티어든, 블랙존 5티어든 슬레이어로 입장했다면 동일한 것이다. 파티는 불가하여 1인만 입장할 수 있다. 기타 각 단계에 따른 입장 조건이 있다.

오염된 던전 종류

던전으로 입장 후 착용한 아이템은 교체하지 못한다. 스펠은 교체할 수 있다. 음식과 물약은 교체할 수 있다.

보스가 소환되기 전까지, 다른 유저가 나의 던전으로 침략할 수 있다. 나 또한 던전 들어오자 마자 보이는 석상을 활성화하면 다른 유저의 던전으로 침략할 수 있다. 비활성화라도 다른 유저는 나를 침략할 수 있다. 침략은 매칭될 때만 발생하기 때문에, 보스를 잡기 전까지 안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침략하거나 침략받을 시, 상대를 죽이거나 생성된 악마의 조각을 3개 파괴하면 된다.

석상을 클릭하여 침략할지 결정. 비활성화해도 침략은 당할 수 있다.
침략하거나 침략당할 때 문구가 뜬다. 유저를 죽이거나 악마의 조각 3개를 파괴하면 종료된다. 악마의 조각 위치가 맵에 새롭게 표시된다.

던전에서 A아웃으로 탈출하기 위해서는 5분이 필요하다. 그러니 한번 유저와 매칭이 되면 A아웃으로 탈출하는 것은 거의 불가에 가깝다.

탈출하는데 평소보다 오래 걸린다.

던전의 일정 수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스가 소환된다. 보스를 처치하면 포탈이 나오는데, 지상으로 나갈지 아니면 다음 던전으로 바로 이동할지 고를 수 있다.

이런게 보스다.
보스를 잡으면 지상이나 다음 던전으로 간다.

불명예(Infamy)

오염된 던전에서만 통용되는 요소로, 오염된 던전 내 몬스터나 유저를 잡으면 획득한다. 유저한테 죽으면 잃는다. 유저를 통한 불명예는, 죽은 유저의 불명예의 일정 비율이 이긴 유저에게 옮겨진다고 보면 된다. 불명예가 높을수록 오염된 던전에서의 보상이 좋아진다.

불명예는 스탯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류IPIP
CAP
필요
불명예
티어사망
헌터800900없음5파랑
황색
넉다운
스토커9001,000없음6적색
흑색
템드랍
슬레이어1,2001,30010,0008적색
흑색
템드랍
오염된 던전

Item Power Cap이 있다. 예로 스토커에서 1,100 IP 입장 시 1,000의 초과분은 20%만 적용받아 1,000+(1,100-1,000)×20%=1,020이 된다. 헌터에서는 Hard Cap, 스토커와 슬레이어는 Soft Cap이라는데 이 부분 정확히 잘 모르겠다.

헌터에서는 사망해도 넉다운될뿐 아이템은 드랍하지 않는다. 단 던전 내에서 새로 획득한 아이템은 드랍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