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eout

환영한다, 알비온 온라인의 모험가여.

은신처

은신처는 20년 1월 20일 Queen Update 때 등장한 시스템이다. 블랙존(흑색 지역)의 필드에 길드섬을 짓는 개념이다. 여행 설계자로도 접근할 수 있는데, 이때는 소지한 아이템이 없어야 한다. 필드이기 때문에 걸어갈 때만 아이템을 나를 수 있다. 필드에 건설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에 의해서 파괴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건설에는 큰 제약이 없지만, 파괴에는 절차가 있다. 다른 길드의 은신처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맵의 영지를 소유한 상태여야 선언을 할 수 있다. 은신처 파괴 절차는 다음에 알아보겠다.

은신처 건설에는 비용이 많이 든다.

이렇게 필드에 보이는데, 입구를 잘 클릭해야 들어갈 수 있다.

은신처 입구

은신처에 들어가면 길드섬처럼 은행같은 창고를 사용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런 저런 건물도 지을 수 있다.

은신처 내부

은신처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집 지정을 해야한다. 그래야 여행 설계자를 통해서 이동할 수 있다.

집 지정

흑색 지역에 가면 사방에 은신처가 이미 지어진 것을 볼 수 있다. 내 길드가 아니더라도 이런 은신처를 이용할 수 있고, 집 지정도 할 수 있다. 이용가능한지는 은신처 지붕의 색깔로 구분할 수 있다. 확실히 거대한 연합에 소속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은신처가 많아져서 좋다.

은신처 종류

그런데 은신처가 파괴된다면, 그 안에 들어있던 아이템은 어떻게 되는가? 걱정할 필요없다. 가장 가까운 도시의 은행으로 이동되며, 한달 후에 비용을 지불하고 되찾을 수 있다.

아이템 회수

그런데 문제는 가까운 도시라는게 로얄 대륙의 도시가 아닐 수도 있다. 흑색 지역에도 대도시같은 곳이 있다. Rest로 끝나는 지역이다. 이 도시들이 은신처에서 더 가깝다면, 저곳으로 은신처 파괴 시 아이템이 이동하게 된다.

흑색 지역 대도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