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ice

환영한다, 알비온 온라인의 모험가여.

초보자 가이드

한글화 이후 한인 유저가 많이 늘었다. 그만큼 도움받기가 쉬워져서 초보자도 순식간에 베테랑이 될 수 있다. 그래도 혼자 성장하는 방법을 가이드해볼까 한다.

우선 튜토리얼을 끝낸다. 프리미엄을 구매할거면 친구 초대를 이용하여 부계정으로 혜택을 얻도록 하자.

중요한 장비만 챙겨서 가까운 도시로 이동한다. 안 중요한 아이템은 초보자 마을에 두고 오거나 팔고 온다.

도시로 오면 사망 시 도시에서 부활하게 된다. 길드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맞는 길드를 찾아서 해당 길드가 자리잡은 도시로 이동한다. 여행 설계자 NPC를 이용하면 순간이동할 수 있다. 가져온 아이템은 다 팔면 무료로 순간이동되니까 새 도시에서 장비를 새로 마련한다.

프리미엄 상태라면 새 도시에서 개인섬을 구매하자. 그리고 농장이라도 만들어서 당근을 키우며 집중을 소모하자.

채집과 제작에 관심이 없는 유저가 많는데, 낚시 정도는 빨리 이득을 볼 수 있으니 할만하다. 채집은 보이는 걸 다 채집하되, 학습 포인트는 한 곳으로 몰아주는게 좋다. 학습 포인트는 전투보다 채집에 투자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제작은 프리미엄으로 집중을 사용해도 한동안은 시장 가격을 따라가기 어렵다. 그러니 나는 실버는 소모해도 제작을 하고 싶은 마음일 때만 제작의 길로 가자.

길드에 가입했다면 이제 길드의 도움을 받아서 키우면 된다. 솔로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빠르게 성장한다. 정말 길드는 필수라고 강조하고 싶다.

가입 안 했다면 일단 도시 근처 3, 4티어 맵에서 4티어 장비를 입을 수 있도록 사냥을 하자. 처음이라면 그냥 딜러로 해라. 탱커, 힐러는 길드 도움없이 처음에는 힘들다. 게임이 익숙해지고 또 키우면 된다. 법사 중에서 화염, 얼음 계열이나 석궁 계열로 우선 추천한다. 저주나 아케인 법사는 서포터 계열이라 힘들다. 활보다는 석궁이 쉽다. 근접 딜러는 대부분 PVE 파티에서 기피된다.

이미 실버가 충분하다면 경매장에서 지혜의 서적을 구매하여 빠르게 스킬 레벨업을 할 수도 있다.

4티어를 입게 되었다면 랜덤 솔로 던전에 가자. 겁난다면 도시에서 원정을 솔로로 해보고 나가자. 그게 그거다. 4티어 입었으니 도시 근처 4, 5티어 랜덤 솔로 던전을 찾아 클리어한다. 음식으로 저렴한 물고기, 독포션을 챙겨두면 던전이 더 쉽게 느껴질거다. 한판에 15분 이하면 그 정도 난이도를 더 빨리 클리어하도록 감을 익히자. 10분 이하면 상위 티어를 고려하자. 15분 초과면 티어를 낮추는 걸 고려하자.

파란색, 황색 구역까지는 PVP로 죽어도 넉다운되어 아이템은 잃지 않는다. PVP 활성화하지 말자. 적색 구역에서 빨간색 이름의 유저를 보면 도망가자. PVP 활성화된거다. 적색, 흑색 구역에서 랜덤 솔로 던전에 입장 후 90초면 입구가 닫히니까 PVP를 회피할 수 있다.

PVP에 자신이 있다면 팩션을 받고 사냥해도 된다. 팩션 포인트로 아이템 사서 팔아도 초반엔 도움된다. 단, 다른 팩션받은 유저한테 죽으면 어느 구역이든 아이템 잃는다.

PVP가 두렵지 않다면 4티어 후 바로 흑색 구역으로 가서 랜덤 솔로 던전을 가도 된다. 아무래도 경험치를 더 주니까말이다. 도시에서 미니맵을 보면 커다랗게 파란 포탈 모양 구역이 있다. 거기로 들어가면 다시 흑색 구역으로 가는 포탈이 있는 곳으로 이어진다. 포탈로 가면 해당 도시에서 흑색 구역으로 이어지는 3개의 위치가 표시된다. 가고 싶은 곳으로 간다.

심지어 아예 흑색 구역의 도시까지 뛰어가서 그곳을 자신의 거점 도시 삼아도 된다. 빈 몸이면 그 도시와 로얄 대륙 도시로 순간이동할 수 있다. 단, 흑색 구역에서 뛰어서 포탈을 이용해서 로얄 대륙으로 가면 거점이 바뀌어 처음부터 다시 뛰어가야 한다. 흑색 도시명은 Rest로 끝난다. 월드맵 우측 상단에서 검색할 수 있다.

또는 흑색 구역에 공용 은신처를 자신의 거점으로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은신처는 결국 어떤 길드의 소유이기 때문에 죽을 위험이 커진다.

솔로 던전으로 성장하고 실버도 벌었다면, 파티로 랜덤 그룹 던전에 도전해보자. 페임을 더 준다. 채팅으로 파티를 구하면 된다. 보통 파티찾기 채팅창을 이용한다. /lfg을 타이핑하면 입장할 수 있다. 아니면 한글 채팅 공개방을 봐도 된다. 눈치껏 의미를 파악해서 파티를 구하자.

혹은 하드코어 원정을 시작할 수도 있다. 이건 저단계부터 하길 바라는데, 랜덤 그룹 던전보다 파티 구하기도, 공략하기도 어려울 것이다. 나를 가이드해줄 수 있는 누군가 있다면 해볼 수 있다.

파티를 구할 때쯤 다시 길드의 필요성을 느낀다. 파티 구하기도 쉽지 않고, 또 낯선 유저를 신뢰하기가 어렵다. 특히 나를 파티로 유인했다가 한 패거리가 나를 죽이면 어쩌지 고민된다. 물론 초보자를 그렇게 죽여봐야 얻는 게 너무 작아서 귀찮다. 아무튼 그래도 길드를 안 구하면 어떻게든 채팅으로 파티를 구한다.

그룹 던전말고도 오염된 던전이라는 선택지가 있다. 보상은 랜덤 솔로 던전보다 좋다. 대신 PVP의 위험이 있다. 3단계 난이도 중 최하를 빼고는 PVP 사망 시 아이템을 모두 잃는다. 잘만 하면 계속 도망치면서 몬스터만 잡아서 성장할 수도 있다. 유저를 죽일 수만 있다면 더 큰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PVP를 하고 싶다면 4티어 이후 언제든지 아레나를 해봐도 된다. 아이템은 잃지 않는다.

헬게이트는 가장 낮은 단계말고는 사망시 아이템을 잃는다. 게다가 2대2, 5대5라서 인원 구하기가 쉽지 않다. 아는 사이가 아닌데 파티맺고 2대2로 져서 아이템을 다 잃었다? 멘탈 관리해야할 것이다.

초보자 추천 컨텐츠는 솔로 랜덤 던전, 오염된 던전이다. 특히 오염된 던전이 더 보상이 좋고, 원한다면 PVP도 가능해서 지겹지 않다. 혼자서 6티어를 입을 수 있을 때면 게임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을 것이다. 은행에는 실버도 적당히 쌓여서 몇번 아이템을 잃더라도 부담되지 않을 것이다. 이미 베테랑에 진입했다. 스스로 탐구해서 자신있게 컨텐츠를 넓혀가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